명명법에는 헝가리안 표기법과 케멜 표기법, 파스칼 표기법이 있다.
1. 헝가리안 표기법: 헝가리언 출신인 Microsoft사의 개발자
Charles Simony가 주로 사용하던 방법으로
헝가리언 표기법이라고 유래 된 표기법입니다.
=> 접두어를 사용하여 변수의 타입을 제일 처음 붙여서
사용하는 표기법입니다.
2. 카멜표기법: 의미를 갖게되는 단어와 단어 사이를
b -> BOOL
c -> char
n -> short
i -> int
l -> LONG
f -> FLOAT
d -> double
s -> string
sz -> Null종료 문자열(string)
str -> c++ String
u -> UNIT (unsigned int)형 변수
w -> WORD (unsigned short)형 변수 (= USHORT )
dw -> DWORD (unsigned long)형 변수
a -> Array 배열
h -> handle
p -> pointer
lp -> long 포인터 변수
g_ -> global variable
s_ -> static variable
m_ -> member variable
c -> char
n -> short
i -> int
l -> LONG
f -> FLOAT
d -> double
s -> string
sz -> Null종료 문자열(string)
str -> c++ String
u -> UNIT (unsigned int)형 변수
w -> WORD (unsigned short)형 변수 (= USHORT )
dw -> DWORD (unsigned long)형 변수
a -> Array 배열
h -> handle
p -> pointer
lp -> long 포인터 변수
g_ -> global variable
s_ -> static variable
m_ -> member variable
2. 카멜표기법: 의미를 갖게되는 단어와 단어 사이를
대소문자를 활용하여 구분하여 가독성을
향상 시키는 방법입니다.
3. 파스칼 표기법: 의미있는 단어를 _(언더바)로 구분하거나
3. 파스칼 표기법: 의미있는 단어를 _(언더바)로 구분하거나
혹은 각 단어의 첫번째 문자를 대문자로 하여
가독성을 향상 시키는 방법입니다.
<좋은 프로그래밍 표기법 정리>
1. 변수:
가. 접두어를 사용한다.
나. 단어와 단어사이는 언더바로 연결한다.
다. 멤버변수는 제일앞에 m을 덧붙여서 표현한다
라. 줄여쓰지 말고 최대한 모든 의미를 담는다.
마. 헝가리안 표기법과 파스칼 표기법을 믹서하여 사용한다.
2. 상수:
가. 전체를 대문자로 표시한다.
나. 단어와 단어사이는 언더바로 연결한다.
3. 함수:
가. 첫글자를 대문자로 시작한다.
나. 케멜표기법을 사용하여 명명한다.
다. 동작을 제일처음 단어로 나열한다.
<좋은 프로그래밍 표기법 정리>
1. 변수:
가. 접두어를 사용한다.
나. 단어와 단어사이는 언더바로 연결한다.
다. 멤버변수는 제일앞에 m을 덧붙여서 표현한다
라. 줄여쓰지 말고 최대한 모든 의미를 담는다.
마. 헝가리안 표기법과 파스칼 표기법을 믹서하여 사용한다.
2. 상수:
가. 전체를 대문자로 표시한다.
나. 단어와 단어사이는 언더바로 연결한다.
3. 함수:
가. 첫글자를 대문자로 시작한다.
나. 케멜표기법을 사용하여 명명한다.
다. 동작을 제일처음 단어로 나열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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